VMWare가 가상화를 바탕으로 한 IaaS 시장 뿐만 아니라 SMB를 대상으로 한 SaaS 서비스 영역에서도 뭔가 해보겠다는 뜻이 아닐까? 혹시 이미 이런 움직임이 있었나? 아차차... 이미 이루어진 SpringSource 의 인수? 결국, "인프라의 가상화"로 시작해서 "개발 플랫폼" 찍고 웹 기반의 "기업용 소프트웨어"까지 영역을 넓히겠다는?

VM웨어, 야후 짐브라 오픈소스 이메일 사업부 인수
안희권기자 argon@inews24.com
가상화 소프트웨어 업체인 VM웨어가 야후의 짐브라(Zimbra) 오픈소스 이메일 사업부를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12일(현지시간) 보도했다.

야후는 지난 2007년에 3억5천만 달러에 인수했던 짐브라를 회사 구조조정에 따라 큰 폭으로 가격을 내린 1억 달러 이상의 가격에 매물로 시장에 내놨었다.

VM웨어는 이번 협상 타결로 짐브라의 모든 기술과 자산을 매수할 수 있게 됐으며, 야후는 짐브라 매각 이후에도 짐브라 기술을 야후 메일과 야후 캘린더 등 자사 서비스에 계속 사용할 수 있게 됐다.

VM웨어는 짐브라 제품과 오픈 소스 기술을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화 솔루션을 강화하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.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와 IBM 등 다른 회사의 메시징과 협업 솔루션을 지원하는 데도 적극 이용한다는 방침이다.

한편, 짐브라 메일솔루션의 이용자수는 지난해 86% 늘어난 5천500만명에 이르고 있으며, 특히 중소규모 기업 고객이 두 배 이상 증가했다.


'소식, 클리핑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GitHub Job Profile: 뭐랄까...  (0) 2009.11.25
Eucalyptus, Private Cloud, NASA,...  (0) 2009.11.13
Eucalytpus and Ubuntu Linux  (0) 2009.11.13